● 하기와 같은 경우에는 환불/교환/반품을 진행해드리기 어려울 수 있습니다. 자주 발생하는 상품 사고의 유형을
정리하였으니, 구매결정 전에 반드시 확인해주시기 바랍니다.
1. 상품이 이미 재단된 경우
2. 납품 완료 후 5일(자연일기준; 휴일포함)이 지난 경우 (단, 습하고 비가오는 우기에는2일 이내)
3. 로트(lot)별/절별로 재단이 이뤄지지 않음으로써 이색이 발생한 경우
4. 해당 고객에 맞춘 별도의 작업이 진행된 경우 (예: 검단 과정에서 발견된 하자를 해결하기 위한 품질관리서비스
(정포서비스, 멘딩서비스, 스펀징 등), B/T작업 등)
5. 제품별 상세페이지에 적힌 내용에 대한 확인이 되지 않아 관련 사고가 발생한 경우
(*) 실물스와치에 적힌 정보, 기존 안내 사항 등은 수시로 내용 변경이 있을 수 있으므로, 웹페이지 상의 내용을 최종적으로 확인할 것을 권장함.
6. 고객의 관리부족으로 상품에 하자가 발생한 경우 (예: 습기관리, 곰팡이, 뜯김 등)
7. 가용폭이 아닌 전체폭을 기준으로 요척을 계산하거나, 재단판 대비 요척을 잘못 계산함으로 인해 수량부족(shortage)이 발생한 경우
● 환불/보상이 발생할 경우, 금액의 상한선은 원단대금을 초과할 수 없음. 즉, 2차적으로 파생되는 봉제대금, 소비자
클레임, 스케쥴의 딜레이와 같은 사항들은 보상의 범위가 아님
● 대리컴펌에 대한 고객동의:
모든 상품에 대해서 출고 전 업계의 전문가가 업계의 통상적인 기준을 바탕으로 대리컴펌을 진행하고 있으며, 상품 본연의 특성상 개개인의 주관적인 느낌이
반영 될 수 없는 바, 고객(봉제처 포함)이 생각한 것과 일치하지 않는다는 이유에 대해서는 수용되지 않는 것을 원칙으로 함.
이는 사전에 건별로 합의하기 어려운 제반 항목들(예: 퀄리티컴펌, 로트컴펌, 검단과정에서 명시화되지 않은 사안들 등)을 포함하며, 고객이 기본적으로 당사의
대리컴펌을 인정한 것으로 간주함
● 그 외 꼭 참고하실 권장사항
1. 봉제공장에서 메인 작업 전 사전 축률 테스트를 진행해주세요.
(*) 동일한 원단이라도, 로트/편직/염색방법/색상 등에 따라 축률 차이가 많을 수 있으므로,
정확한 축률측정을 위해 50cmx50cm 로 제품을 하나하나 잘라 사전테스트 진행을 권장함
2. 아래 두가지 항목을 고객용 케어라벨에 꼭 기재해주세요.
- 이색 제품과 함께 세탁하면 이염이 있을 수 있으니 주의
- 기계 건조 및 햇빛 건조로 인해 제품이 손상되거나 변색될 수 있으니 그늘 건조를 권장함